보고서: 텔레그램의 게임 사용자 유지율은 5-20%로 기존 게임 벤치마크보다 훨씬 낮습니다.
데이터 분석 회사인 Helika는 텔레그램 게임의 보유율이 "기존 게임 기준치인 20-30%에 훨씬 못 미치는 약 5-20%를 맴돌고 있다"고 보고했습니다.
이 분석 회사는 또한 실망스러운 에어드롭, 특히 햄스터 콤바트가 텔레그램의 클릭 투 머니 게임의 "흥분"을 사라지게 만들었고, 그 후 햄스터 콤바트의 사용자 기반은 8월 3억 명에서 11월 4천 1백만 명으로 급감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.
회사는 이어 "쉬운 에어드롭 머니의 매력이 사라지면서 유사한 앱의 DAU/MAU 수가 감소하고 전체 생태계의 활성 수준이 감소합니다."